본문 바로가기
경험의힘

파페치(Farfetch) 쿠팡이 인수합의

by 디지털봉마드 2023. 12. 23.

파페치(Farfetch)는 영국에서 창업한 세계 최대 규모의 명품 이커머스 기업입니다. 파페치(Farfetch)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 1,400개를 총망라하고 있으며 에르메스, 루이뷔통, 샤넬 등 3대 명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계 190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빠른 해외 배송과 편리한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파페치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에게 무료 배송, 먼저 만나는 세일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쿠팡 파페치(Farfetch) 인수 합의

쿠팡이 파페치를 인수하기로 합의했으며, 약 6,500억 원의 투자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쿠팡과 파페치가 합병하면?

  • 쿠팡은 명품 패션 역량을 강화하고, 고급화와 전문화된 플랫폼으로 포지셔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파페치는 3대 명품인 에르메스, 루이뷔통, 샤넬을 비롯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 1,400여 개를 총망라하고 있으며, 오프화이트 등을 보유한 패션 의류기업 뉴가드그룹과 미국 스타디움 굿즈 등을 인수해 운영 중입니다.
  • 쿠팡은 파페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진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파페치는 미국, 영국 등 전 세계 190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 디자이너들도 다수 입점해 있습니다. 쿠팡은 이를 통해 온라인 명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K패션의 수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쿠팡은
  • 파페치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명품 배송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습니다. 쿠팡은 전국 30개 지역, 100개 이상의 물류망을 거느리고 있으며, 로켓배송 등 물류 혁신을 자랑합니다. 파페치는 뉴욕, 파리, 밀라노 등 브랜드 부티크 인근에선 90분 배송이나 당일 배송을 해왔지만, 한국등 국경을 넘은 일반적인 배송은 최대 5일가량 소요됐습니다. 쿠팡은 이를 단축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페치 리워드 프로그램

파페치 리워드 프로그램은 파페치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쇼핑할 때마다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파페치 리워드 프로그램 등급

 

  • Bronze(파페치에 처음 가입하시면 자동으로 Bronze 등급이 부여됩니다.)
  • Silver
  • Gold
  • Platinum
  • Private Client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6,500억 원을 던진 쿠팡의 승부수에 대한 앞으로의 여정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평가가 이어지길 기대하며 바라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