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3초라는 시간이 나에겐 어떤 의미가 있을까? 3초는 아주 짧은 시간이기도 하고 또 어떤 때에는 긴 시간으로 느껴질 때도 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 시 다운로드 시간이나 이동 시에 3초만 늦어지면 누구나 큰 답답함을 느끼게 될게 뻔하다. 짜증도 나며 스트레스로 다가올 것이다. 엘리베이터도 장소와 환경에 따라 문이 닫히는 시간이 다 다르다. 기다리는 3초가 너무 긴 시간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 일이다. 하지만 생각을 달리하면 이런 3초의 시간도 큰 도움이 되거나 건강에 미치는 영향까지 좋은 방향으로 갈 수도 있다.
3초의 시간이 나에게 차분하고 신중하게 행동할 수 있는 긍정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성급하게 판단하거나 감정적인 반응에 의한 사고의 위험도 존재할 수 있다고 본다. 3초만 숨을 고르고 다시 생각하게 되면 더 나은 결과, 더 나은 결정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화가 난 상대방에게 곧바로 대응하기보다는 3초의 생각과 함께 상황파악을 더 할 수 있게 하여 내 감정 또한 조절해 가며 편한 자세로 대화할 수도 있다고 본다.
3초 동안 더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어떤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 항상 쉽고 빠른 방법으로 무슨 일들을 찾으려고 든다면 실수도 나타날 수 있는 일이다. 그래서 더 좋은 결과를 위해 3초의 시간이 도움이 많이 된다. 내가 처리해야 하는 일을 여러 관점에서 분석하고 찾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3초면 더 건강한 습관으로 내가 행복해지는 긴 시간이다. 습관적으로 찾게 되는 행동으로 음식을 먹거나 TV를 보거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본다. 이럴 때 3초만 생각하고 더 좋은 선택을 유도할 수 있을 거라 본다. 배가 고프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음식을 찾게 되고 재미를 위해 찾게 되거나 할 수 있는 행동을 스스로 제어할 수도 있는 시간이 3초가 될 수 있다.
결론적으로 3초라는 평소에 느끼지 못한 짧은 시간이 나의 모든 일상에서 이점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 나의 모든 생각을 3초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지속적 경험으로 깊게 생각하자.
느림의 미학
나만의 놀라운 경험을 기대해 볼 수 있다.
Slowly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