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산타페는 현대차의 대표적인 중형 SUV로서, 5세대 모델로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2.5 터보 가솔린 엔진과 디젤 2.2 엔진 두 가지 옵션으로 출시 됐습니다. 2.5 터보 가솔린 엔진은 리터당 11km로 인증되었습니다.
2024년 산타페는 연비뿐만 아니라 디자인, 공간, 편의 기능 등 다양한 면에서 매력적인 SUV라고 생각합니다.
중형 SUV 현대 산타페 2024년형 가솔린 2.5 터보는 최고 출력 281마력, 최대토크 43.0 kgf.m을 자랑합니다. 전장 4,785mm, 전폭 1,900mm, 전고 1,685mm, 축간거리 2,765mm의 넉넉한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가격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프레스티지 4,699만 원입니다.
디자인
산타페의 디자인은 각진 지붕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강인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더욱 강조하였습니다. 현대차 엠블럼을 형상화한 'H' 형상을 차체 곳곳에 반영하여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특히 전면과 후면에 적용된 H 라이트는 좌우를 수평으로 길게 연결하여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측면은 대담한 루프라인과 날카로운 펜더 볼륨감이 어우러져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21인치 휠과 길어진 전장, 짧아진 프런트 오버행 등이 싼타페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산타페는 다양한 안전기능과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전방 충돌 회피 보조시스템(FCA),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LCA), 사각지대 충돌 경고 시스템(BCW), 후측방 교차 충돌 경고 시스템(RCCW),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PCA), 운전자 주의 알림 시스템(DAW) 등이 있습니다.
실내
산타페의 실내는 넉넉한 공간과 수평 및 수직 이미지를 강조한 레이아웃으로 외부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테라스 콘셉트의 대형 테일게이트는 실내의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부로 확장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2열과 3열 시트를 모두 접을 경우에는 동급 최고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산타페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스웨이드 헤드라이너, 바닥 매트, 2열과 3열 시트백에 적용하였으며 크래시 패드와 도어 트림 커버에는 친환경 인조가죽을 사용했습니다.
기능
산타페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듀얼 스마트론 무선충전 등 고객 중심의 아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사용자의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또한, 현대차에서 처음 도입한 듀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통해 두 개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무선으로 고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