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쓰기 노하우 키워드, 콘텐츠, 인트로
1.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련성이 많은 키워드를 선정하자.
상식적인 선에서 보면 사람들의 검색으로 유입이 될 때, 시대, 계절, 특수한 상황, 이슈 등이 크게 작용한다.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스스로 맞는 내용을 원해서 펼쳐보기를 할 것이다. 원하는 정보만을 찾고 바로 나갈 수도 있고 오래 머물 수도 있으며 다시 재방문을 할 수도 있다.
2. 나만의 특화된 콘텐츠를 만들자.
양질의 콘텐츠를 선호하며 비즈니스에 필요한 이해가 쉬운 좋은 구성으로 제작해야 한다.
유용한 흥미로운 내용을 담아야 한다.
3. 글을 쓸 때는 인트로의 중요성을 알고 쓰자.
인트로는 평균 글자수를 130자 정도로 하자.
이용자가 먼저 관심을 갖게 되고 시간을 쓰게 되는 양질의 눈에 띄는 글로 써야 한다.
첫인상에 끌려 대화를 계속하고 싶은 그런 전략이어야 한다.
주제와 관련하여 글의 스타일이 달라질 수도 있고 이미지나 동영상 등으로 관심을 높일 수 있으며 주제의 내용에 관심이 집중될 수 있어야 한다.
글의 구성적인 면에서 디자인 측면도 고려해서 글을 쓰는 것이 좋다.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 상위노출로 이용자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해야 되기 때문이다. 글은 최대한 진실하게 성의 있게 참신하게 좋은 올바른 방향의 글로 이용자를 모아야 한다. 일부 검색엔진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낚시성 제목이나 인트로를 흔히 볼 수 있다. 그런 글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철칙과 같아야 한다.
1일 1 쓰기 실천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