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의힘

흑염소가 보양식인 이유

by 디지털봉마드 2023. 3. 16.

 
한의학에선 흑염소가 보혈작용을 한다고 한다.
한의학에선 흑염소가 보혈작용을 한다고 한다. 영양과 면역기능을 한다는 뜻이다. 동의보감에서도 흑염소의 따뜻한 성질이 양기를 보충하고 몸속의 찬기운을 몰아낸다고 한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흑염소의 진액에 아라키돈산 성분이 당뇨병의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을 정도다.또한 올레산, 리놀레산이 풍부해서 좋은 콜레스테롤 HDL수치는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LDL수치는 낮춰 준다고 한다. 또한, 신장기능을 돕는 보신식품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아미노산, 철분, 칼슘, 아연, 비타민E도 풍부하다.
 
특히 여성들 갱년기 고통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프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이니 그 고통은 겪어보지 않곤 말할 수 없다.
 
자매가 그런 고통을 겪고 있기에 충분히 이해하고도 남는다.얼마전 부터 흑염소 진액을 복용 중이다. 갱년기  주 증상은 70대 80대까지도 있다고 하니 허투루 들을 말이 아니다. 여성의 냉증이 갱년기 증상에 기름을 붓는 것같이 더 심하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남성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자매의 경우도 코로나19감염후로 평소보다 심폐기능이나 근력, 신경통, 하지무력증, 기타 여러 종합증상으로 이것, 저것, 이 진료, 저 진료를 다 받았지만 큰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다. 흑염소 진액으로 원기를 회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흑염소탕

 

맛집인증

 

 

동네맛집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