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의힘

콘크리트 유토피아

by 디지털봉마드 2023. 8. 12.

                          출처 나무위키


콘크리트 유토피아 영화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된 서울에서 유일하게 무너지지 않고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영탁(이병헌), 민성(박서준), 명화(박보영), 세 명으로, 각자의 가족과 삶을 지키기 위해 황궁 아파트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하지만 영탁은 살인범이고, 민성은 약탈자이고, 명화는 외부인을 돕고자 하는 간호사입니다. 이들의 비밀과 갈등이 밝혀지면서 황궁 아파트는 혼란에 빠지고, 결국 외부인들의 공격으로 인해 파괴됩니다. 영화의 결말은 명화만이 살아남고, 새로운 무리에 합류하는 모습으로 끝납니다.
 
이 영화는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엄태화감독이 연출하고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김선영, 박지후, 김도윤 등이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재난의 전형적인 패턴과 달리 재난 이후의 사회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생존을 위해 힘겨운 선택을 해야 하는 인간들의 갈등과 성장을 그리면서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냅니다.
 
이병헌이 연기한 영탁이라는 평범한 아저씨가 새로운 입주민 대표로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모습은 인상적입니다.
 
재난 영화라기보다는 인간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관객드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으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리 상영 중입니다.
 
 
 
아파트는 엔딩곡으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메인 테마곡으로 영화의 스케일과 분위기를 잘 표현하는 곡입니다. 두 곡 모두 감동적이고 인상적인 음악입니다.
 

출처 유튜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