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별다른 이유가 없는 날에도 갑자기 얼굴이 붉어지고 화가 오르며 열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구나 종종 겪게 되는 일이라고 하지만 신체의 다른 부분의 질병이 아닌가 걱정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얼굴에 열이 나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단순한 온도의 변화도 얼굴 열오름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한 자율신경의 반응도 얼굴에 열감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한 영향을 받기도 하며 만성 피부질환의 경우에는 혈관의 탄력저하와 사춘기의 자율신경계 자극 등으로 인해서 얼굴에 열이 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열이 많다는 것은 우리 몸에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뭉친 열이 얼굴에 몰리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동양의학, 음양오행, 하늘건강법으로 알아보는 얼굴 열 내리는 방법을 찾아봅니다.
신장을 좋게 해야 하는 이유
신장은 우리 몸의 기운을 조절하는 장기입니다. 신장이 약해지면 기운이 부족해져서 얼굴에 열이 오르게 됩니다. 신장을 좋게 하려면 짠맛을 섭취해야 합니다. 짠맛은 신장을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소금, 김치, 젓갈, 멸치 등 짠 음식을 적당히 먹어주면 좋습니다.
심장을 안정시켜야 하는 이유
심장은 우리 몸의 혈액을 순환시키는 장기입니다. 심장이 불안하면 혈액이 얼굴로 몰리게 되어 열감을 유발합니다. 심장을 안정시키려면 신맛을 섭취해야 합니다. 신맛은 심장을 진정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조절합니다. 사과, 토마토, 레몬, 키위 등 신 음식을 적당히 먹어주면 좋습니다.
간을 정화해야 하는 이유
간은 우리 몸의 해독과 대사를 담당하는 장기입니다. 간이 오염되면 독소가 혈액으로 퍼져서 얼굴에 열감과 붉은 반점을 만듭니다. 간을 정화하려면 쓴맛을 섭취해야 합니다. 쓴맛은 간을 청소하고 해독작용을 합니다. 당귀, 쑥, 죽초, 캐롤라 등 쓴 음식을 적당히 먹어주면 좋습니다.
얼굴에 열이 나면 머리가 아프고 몸살이 생기는 다양한 이유도 있습니다. 혈액이 얼굴로 몰리면서 발생하는 현상인데, 몸의 온도 조절 기능이 감소했거나 감염, 염증, 스트레스, 갱년기 등의 원인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아프고 몸살이 생기는 것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었거나 음주나 약물 복용으로 인한 반응일 수 있습니다.
얼굴에 열이 나면 머리가 아프고 몸살이 생기는 것은 불편하고 고통스러운 증상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심각한 문제가 아니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고 적절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증상을 완화해 보세요. 만약 증상이 악화되거나 한다면 빠른 의사 상담을 통해야겠습니다.
얼굴에 열이 나는 것은 혈액이 얼굴로 몰리면서 발생하는 현상인데 체중감량을 통해 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선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더 많은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에 열이 나는 것은 생활 속 환경 때문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도차, 스트레스, 자외선, 찜질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을 삼가고 잦은 세안은 피하며 물 섭취와 미스트 뿌리기를 통해 피부의 수분과 온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에 열이 나는 것은 신장의 기능 저하 때문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신장은 우리 몸의 기운을 조절하는 장기인데 신장이 약해지면 기운이 부족해져서 얼굴에 열이 오르게 됩니다. 신장을 좋게 하려면 짠맛을 섭취해야 합니다. 짠맛은 신장을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소금, 김치, 젓갈, 멸치 등 짠 음식을 적당히 먹어주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차가운 물로 얼굴을 씻거나 차가운 타올로 얼굴을 감싸주거나 열 음 팩이나 냉수팩을 얼굴에 올려주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임시적인 해결책이므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열감이 지속되거나 악화한다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댓글